기대출과다자의 경우 햇살론15 신청시 최대 1,400만원 한도의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후기 등 사례를 보시고, 승인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부결시 사유도 정리하였습니다.

 

기대출이 많으신 분들은 일반 금융회사에서 대출 자체가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유는 DSR이라는 제도 때문인데, 소득대비 월 상환금액이 높다면, 심사에서 걸러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과다대출의 경우에도 햇살론15를 신청하면 승산이 있는가?에 대해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출과다란

먼저 대출을 실행하려면, 채권자가 정의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대출 과다는 연 소득대비 100% 이상 초과할 경우 과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해지면, 신용평점과 소득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대출이 부결될 경우 왜 부결되는 지 정확한 이유를 짐작하고 많은 금융사에 조회를 함으로써 과다조회에 걸리게 됩니다.

 

채무가 많은데 과다조회까지 된 상황에서는 최소 1개월 이상 조회를 하지 않아야 되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으로 신청하는 것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대출과다자 햇살론15

기대출과다자라고해도 햇살론15의 기본적인 조건은 모두 동일합니다. 한도가 더 낮다던지, 금리가 높다던지, 그러한 불합리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무관 +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1,400만원 (특례보증시)
대출금리 연 15.9% 고정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중 선택

 

햇살론15는 소득이 적고, 채무가 많고, 신용평점이 좋지 않더라도 대출이 가능한 정부정책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시도조차하지 않으시고, 짐작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의 사례에 따르면, 소득대비 채무가 200% 이상인 경우에도 승인을 받았다고하니,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보증의 경우 최대 700만원 한도이며, 특례보증대상자의 경우에는 최대 1,400만원 한도까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한도를 확인하실 분들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서비스를 통해 대출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실시간 한도조회 바로가기

 

기대출과다자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상자

특례보증의 경우, 한도를 추가로 받고 싶으시거나, 소득증빙이 일반적인 스크래핑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서금원 지부방문을 통해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 급여 현금수령자
  •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 객관적인 서류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 700만원 이상의 한도가 필요하신 분

 

 

기대출과다자 햇살론15 부결시 대안

기대출과다로 햇살론15도 부결이 되었다면, 일반 금융회사에서 정상적인 진행은 상당히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부정책금융상품 중 기준이 완화된 상품을 이용하거나, 대부업쪽으로 눈을 돌릴 수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기준이 낮고, 승인율이 높은 상품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햇살론카드

햇살론카드는 일반 햇살론 상품과 마찬가지로, 정부정책금융상품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사와 서민금융진흥원 간에 연계를 통해 카드발급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연 가처분소득 600만원 이상,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대출한도 최대 200만원
대출금리 해당없음
대출기간 해당없음

 

햇살론카드 신청 바로가기

 

2. 온라인 햇살론

온라인 햇살론은 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상품으로, 1금융권의 햇살론15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2금융권인 온라인 햇살론이 승인율이 높고, 기준이 낮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연 7%
대출기간 최장 5년

온라인 햇살론은 연 소득을 세후로 인정해주는 몇 금융회사가 있습니다. 따라서, 심사기준도 낮지만, 소득을 초과하시는 분들도 도전하시기에 좋습니다.

 

온라인 햇살론 신청 바로가기

 

3. 하나저축 원큐이지론

항목 내용
대출대상 만 23세 이상 연 소득 1,200만원 이상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금리 최대 18.5%
대출기간 최장 1년 (연장가능)

원큐이지론은 비상금대출과 같이 소액대출상품으로, 무직자, 기대출과다자라도 승인이 된 사례가 있는 상품입니다.

 

부도, 금융채무불이행자, 파산절차를 진행 중이지 않으시다면, 승인이 가능하고, 모든 서류를 자동스크래핑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서류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대출과다자 햇살론15
기대출과다자 햇살론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