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특례보증은 채무조정 중이거나, 재직기간이 짧고, 소득증빙이 어려운 등 일반보증으로 이용이 어려울 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부결되신 분들의 후기 사례로 대처방안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원을 통해 미리 대상을 확인한 후 서류를 준비하고 지부에서 보증번호를 발급받았는데도 은행에서 부결된 경우에도 어떻게 대처하는 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이란

은행의 표준 심사로 지원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 주관으로 특례 조항으로 지원을 해주는 것으로, 5가지 대상에 해당되는 조항이 규정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상

  • 급여현금 수령자
  •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 객관적인 서류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 또는 임어업 종사자 등
  • 일반보증한도(700만원)보다 높은 한도가 필요하신 분

 

특례 대상은 위에서 제시한 총 5가지 중 1가지만 만족하시면 모두 신청가능한 상황에 놓여집니다. 특히 채무조정 성실상환자의 경우에는 신용회복 진행 중 6회차부터 대상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사유

  1. 연봉 4,500만원 초과자인 경우
    - 연봉기준은 세전금액입니다. 간혹 실수령액으로 진행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온라인 햇살론과 달리 햇살론15에서는 진행이 어렵습니다. 간혹, 지부마다 다르긴 하지만, 최근에는 막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 1회 이상 또는 10일 이상 연체 4회시
  3.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한마음금융 등에서 대출을 받으신 경우
  4. 서민금융진흥원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부결된 경우
  5.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의 보증사고관계자 또는 대위변제자로 규제 중이거나 손실을 입힌 경우
  6. 보증서(번호) 발급 후 은행자체 심사에 의해 부결된 경우
    - 위 사례에서는 이미 보증서를 발급받았기 때문에 90%는 신청이 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은행의 각 지점에서 실적이 채워진 경우,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을 걸러내기 위한 조치로, 별도 대처법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결사유로 걸리는 것은, 사유 1과 2에 의해 제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봉 초과시에는 대처법이 별도로 있으니,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보증서 발급 후 은행자체 부결시 대처법

지부 방문 후 서금원에서 별도 보증문자를 받고나서, 해당 은행에 방문 후 은행 자체 심사에서 부결된 경우의 대처법은 방문하셨던 은행의 다른 지점에서 추가 심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최소 3개의 같은 은행 다른 지점으로 진행을 해보시고 난 후에도 부결될 경우에는, 보증문자를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승인이 잘 되는 은행으로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햇살론15의 승인율은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에서 승인이 잘 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시 대안

현실적으로 많은 분들의 경험에 의해 승인율이 높은 상품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햇살론15까지 진행하셨다면, 일반 금융회사에 많이 조회를 하셨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1.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의 브랜드로 365일 24시간 언제든 신청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상품으로 유명한 금융회사입니다.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무직자,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만 20세 이상, 직업 및 소득에 관계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 충족시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최대 16.5% (고정금리)
대출기간 최장 1년 (연장시 5년까지)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바로가기

 

2.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나오론

유진저축은행 나오론의 경우 소액대출 상품 중 대출기간이 여유로운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장 3년까지 최대 500만원 한도로 진행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만 32세 이상 소득이 있는 고객, 신용점수 나이스 기준 560점 이상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최대 연 17.6%
대출기간 최장 3년

 

유진저축 비상금대출 신청 바로가기

 

3.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쓰담쓰담 대출은 1금융권 중에서도 가장 진입장벽이 낮은 대출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 459점 이상에 속하면,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소액 간편대출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신용평점 459점 이상, 내국인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4.4%
대출기간 최장 3년

 

대구은행 쓰담쓰담 대출 신청 바로가기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