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햇살론유스는 최대 1,200만원까지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을 위한 저금리 정부지원 대출상품으로, 만 34세 이하,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급하는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햇살론은 근로자 및 자영업자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도 이용을 함으로써 고금리 대출을 막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한 햇살론유스의 조건과 후기 그리고 부결시 대안에 대해 상세히 포스팅하면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신한은행 햇살론유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 또는 사회초년생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
대출금리 연 3.5% 수준 (고정금리)
대출기간 최장 15년

 

본 상품은 신한은행에서 쏠편한 햇살론 Youth대출이라는 이름으로 취급하고 있는 상품으로, 보증서 담보 대출상품입니다.

 

신한은행 햇살론유스 대출대상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 또는 사회초년생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상세히 정리를 하면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시는 경우에 대출대상자격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
  •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청년
  • 대학(원)생, 학점은행 수강자, 미취업 청년 등 취업준비생 또는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중인 사회초년생

 

대출진행을 위해서는 서금원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하고, 보증서 발급일 현재 신한은행에 연체, 미납 등이 없으셔야 합니다.

 

위 조건에 해당되지않는 경우에 일반 근로자 햇살론 또는 햇살론15, 햇살론카드 등 다양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추가적인 정보를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햇살론) 총정리

 

신한은행 햇살론유스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 한도이고, 1회만 가능한 상품입니다. 만약 햇살론유스 대출계약체결 후 상환을 하셨다면 추가 재대출이 어려운 부분 미리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200만원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한도로, 발생한 한도만큼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연 3.5% 고정금리로 적용되며, 대출기간 내에 금리가 변화하지않고 만기시까지 이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이고, 저금리로 진행되는 상품인 만큼, 추후 소득이 증가하거나, 신용도가 개선되더라도 금리인하요구권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간이 지남에 따라 이자가 점차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대출기간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을 이용할 경우 최장 15년까지 장기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즉시 진행을 희망하실 경우에는 최장 2년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최장 8년이고, 상환기간은 최장 7년으로 총 15년 상환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햇살론유스 신청방법

본 상품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 앱등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 후 한도가 발생하지 않아 발길을 돌리는 헛수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에서 보증서를 미리 신청 후 발급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발급 바로가기

 

은행에서 직접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신분증, 보증번호를 미리 발급을 하셔야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햇살론유스 부결사유

  1. 보증서 발급 후 60일이 초과된 경우, 신용평점 저하, 채무증가시
  2. 대출 신청일 30일 이내 신한은행의 대출상품 계약시
  3. 서민금융진흥원 보증한도 1,200만원 초과시
  4. 연 소득 3,500만원 초과

 

 

부결시 대안

자격요건을 충족하지않아 부결이 된 경우에는 다른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나, 금리가 낮고 승인율이 높은 일반 금융회사의 상품으로 눈을 돌릴 수 밖에 없습니다.

 

1.햇살론15

햇살론15는 고금리 이용,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으로 1금융권과 연계한 상품입니다. 대출계약을 체결하더라도, 신용점수의 변화가 가장 적은 상품으로, 많은 한도로 자금확보를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일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일 경우 개인신용평점 무관
대출한도 최대 1,4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고정금리)
대출기간 최장 5년

 

햇살론15 신청 바로가기

 

본 상품은 이용 후 상환을 하더라도 보증한도가 남아있으면 언제든지 추가 재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2.무직자 비상금대출

부결되신 분들 중에서는 소득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시거나, 소득대비 기대출이 많아서 부결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소득에 대한 기준이 완화된 무직자 비상금대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1금융권의 상품으로 유스와 햇살론15 등과 같이 신용평점에 영향이 거의 없는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
대출한도 최대 200만원
대출금리 연 4% 수준
대출기간 최장 10년

 

무직자 비상금대출 신청 바로가기

 

3.한성저축은행 ef론

한성저축의 경우 최근 대학생, 군인 등을 위한 ef론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승인율이 높아 기대출이 많은 분도 승인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2금융권으로, 대부업에 비해 신용평가기관에서 부정적으로 보지않기 때문에 추후 신용상태가 개선되면 언제든 1금융권으로 대환을 받으시는데도 유리합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나이스 신용평점 600점 이상, 개인신용평가 시스템에 의한 대출적격자
대출한도 최대 1천만원
대출금리 최대 18% 이내
대출기간 최장 1년

 

한성저축은행 ef론 신청 바로가기

 

신한은행 햇살론유스
신한은행 햇살론유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